Skip to content

9001 (나인티오원) – Mannequin

앨범 소개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하며 월간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7월 단독 콘서트 ‘I WAS A HERO’까지 쉼 없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9001이 7번째 싱글 앨범 ‘Mannequin’으로 돌아왔다.

이번 싱글 앨범은 타이틀곡인 ‘Mannequin’을 비롯하여 ‘Stupid Boy’, ‘Another Me’까지 3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Mannequin’은 개성을 잃은 사람들의 모습을 공장에서 똑같은 모습으로 찍혀 나오는 마네퀸에 비유하여 메시지를 던지는 곡이다. 갇혀 있던 쇼윈도를 깨고 나와 진정한 자기 모습으로 나만의 옷을 입고 나만의 노래를 부르고 싶은 예술가들의 소망을 9001만이 보여줄 수 있는 질감으로 담아낸 곡이다. 특히 HOOK에서의 샤우팅과 읊조림의 조화는 냉소적인 시선 속에서도 희망을 내포한 폭발적인 감정의 외침을 나타내며 곡의 클라이맥스를 잘 표현하고 있다.

수록곡 ‘Stupid Boy’는 영화 ‘Closer’의 마지막 대사인 “Where is the Love?”에서 영감을 받아 시작된 곡이다. 영화에서의 스토리처럼 사랑이라는 감정이 나에게만 어려운 일인 건지 진정한 사랑을 찾고 싶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중간중간의 리드미컬한 Clap 소리를 더해 경쾌한 멜로디로 풀어낸 곡이다.

서정적인 멜로디로 이별 후의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한 ‘Another Me’는 연인과 헤어진 후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이제는 혼자 하는 생활이 괜찮다고 여겨질 때쯤 나의 생활은 여전히 1인용이 아니라 2인용이라는 걸 깨닫는 순간 나 자신을 위로하며 애써 밝은 웃음을 지어보는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특히 이번 ‘Mannequin’ 뮤직비디오를 통해 기존에는 보여주지 못했던 강렬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비주얼을 시도한 조곤은 외적인 변화만큼이나 세련되어지고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한층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Mannequin’의 필청 포인트 중의 하나인 주원의 워킹 베이스 형식의 연주 또한 뮤직비디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Mannequin’은 9001의 또 다른 성장점이 될 앨범이다.
매 앨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성장해 가고 있는 9001은 이번 앨범을 발판으로 자신들만의 스타일과 색을 찾아가는 여정을 계속해 갈 예정이다.

To see the progress, Enter your password.

Leave a Reply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