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장군 – 평화의 노래

앨범 소개

1세대 퓨전국악 소리꾼 ’장군‘의 싱글
퓨전 앨범 시리즈 No.1 ’사랑 X 평화‘
대한민국 1세대 퓨전국악 소리꾼 ’장군‘은 MZ 스타 소리꾼 ’유태평양‘과 함께
세대를 뛰어넘는 퓨전 러브송을 선보인다.
첫 번째 트랙 “어화둥둥 내사랑”은 ’춘향가‘ 中 ’사랑가‘에서 모티브를 얻은 남녀 듀엣 러브송이다. “어화둥둥 내사랑”이라는 제목에서 보듯 전통과 현대를 믹스시킨 대중적인 멜로디와 사랑스러운 감성이 돋보인다. 오래 된 사랑의 방식을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퓨전발라드 곡으로 재탄생 시킨 곡으로, 사랑의 결실을 맺는 이들의 축하곡으로도 잘 어울린다.

장군은 한국 퓨전국악 보컬의 선구자다. 지금의 퓨전국악 음악이 하나의 장르로서 알려지기 이전인 2001년부터 우리 소리를 바탕으로 락, 재즈, 트로트, 국악, 레게, 덥, 테크노,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를 접목시켰다.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독보적인 보컬로, 국악계의 이단아로, 실험적인 음악가로 시대를 앞서간 아티스트 장군은 이번 앨범의 작사/작곡, 노래는 물론 기획, 제작, 프로듀싱, 뮤직비디오 연출 등 모든 프로듀싱을 혼자 해냈다. 장군은 이번 작업을 통해 1세대 퓨전국악 소리꾼답게 농익은 보이스와 여성스러운 매력을 한껏 발휘하고 있다. 뮤직비디오에서 유태평양은 한복이 아닌 모던 비쥬얼과 기타 치는 모습까지 낯선 듯 새로운 듯,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며, 여기에 연인이 함께 노래 부르는 스토리 텔링까지 버무려져 음악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고 있다. 유태평양의 달콤한 미성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편곡은 밴드 위치스의 보컬 및 프로듀서인 하양수가 맡았다. 기타, 베이스, 건반까지 연주하며 녹음에도 참여, 장군의 새 노래를 세련되고 감각 있게 완성 시켰다. 하양수는 2007년 장군 1집 앨범의 타이틀 곡인 ‘니나노’ 스카버전을 편곡한 이력이 있다.

이번 앨범의 메시지는 ‘사랑과 평화’다. 사랑 없이 평화 없고, 평화 없는 사랑도 없다. 이 둘은 서로 다른 것이 아니다. 두 번째 트랙 ‘평화의 노래’가 바로 장군이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노래와 메시지다. “어화둥둥 내사랑”과 전혀 다른 컨셉의 노래 같지만, 사랑과 평화는 뗄레야 뗄 수 없는 하나의 메시지가 아닌가. 이렇게 연결된 두 개의 고리를 자신의 음악에서 구현하기 위해 장군은 오랜 시간 다듬고 정리해 왔다.

각종 해외 페스티벌에도 참가하며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그녀는 20년 동안의 개척하며 걸어온 장군뮤직의 1막을 끝내고 2022년 7월 새로운 시작을 위해 돛을 올렸다. 토탈아트컬쳐컴퍼니 [새노래뮤직]의 탄생이다. 힘차게 돛을 올린 [새노래뮤직]은 2022년 10월 29일 장군의 새 앨범 발매를 시작으로 국내외 공연과 다양한 협업작업 등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다. 사랑과 평화의 메시지를 노래하는 ‘평화의 소리꾼’ 장군의 새로운 도약을 기대한다.

To see the progress, Enter your password.

Tags:

Leave a Reply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