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동현 – Minute 외 2개 MV

앨범 소개

 1년이라는 긴 공백을 깨며 새로운 작업물 ‘Minute’을 선보인 싱어송라이터 동현.
더 트랜디해진 사운드트랙들과 견고하고 탄탄해진 보컬, 이전보다 폭넓고 깊어진 음악성은 마치 그동안 공백의 이유를 설명해 주듯 느껴진다.

신곡 ‘Minute’은 알앤비 요소가 가미된 펑크 음악으로 지금까지 동현의 음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이기에 재생목록에 추가하기 전부터 곡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강렬한 Clav 신스 사운드와 일렉기타의 리듬에 찰떡같이 감기는 무그 베이스(Moog)는 곡의 펑크적 특징들을 잘 나타나며, 부드러운 사인 파형 신스 리드와 간결한 건반 보이싱, 그리고 동현 특유의 깔끔한 코러스 라인에서는 알앤비적 요소를 느낄 수가 있다.

후렴은 단순하고 반복성이 강한 훅(Hook) 성 멜로디를 사용했는데, 이로 인해 무난해질 수 있는 다이내믹에 후반부 시작되는 과감한 보컬 애드리브는 곡에 거칠고 강한 임팩트를 주며 듣는 이로 하여금 어딘가 시원한 느낌마저 느끼게 된다.

이번 앨범에서 확인할 수 있는 놀라운 점은 대부분의 곡 작업과 뮤직비디오까지 아티스트 스스로 기획했다는 점인데, 이런 부분에서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강한 열정과 애착이 느낄 수 있었으며, 이것이 동현이라는 뮤지션에게 우리가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계속해서 완성도 높은 작업물을 보여주는 동현,
앞으로 그가 보여줄 음악에 대해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To see the progress, Enter your password.

Leave a Reply

mshop plus friend talk